지금 이순간

최초의 유튜브 동영상은 무엇일까?(feat.초창기모습) 본문

좋은정보 이야기

최초의 유튜브 동영상은 무엇일까?(feat.초창기모습)

곧대박 2020. 5. 3. 04:53

 

2005년 2월에 개설한 세계 최대의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유튜브는 전세계에서 막강한 콘텐츠를 자랑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였죠.

저 역시도 유튜브를 자주 보는 편인데 문득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유튜브에서 최초로 올라온 동영상은 과연 무엇일까?! 궁금했습니다.

 

 

최초로 올라온 동영상은 2005년 4월 23일에 'Me at the zoo' 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동영상입니다.

동물원에서 코끼리에 대해 설명하는 18초의 짧은 동영상입니다.

해당 영상을 최초로 올린사람은 'jawed'라는 이름으로 올렸는데 이 채널의 주인은

유튜브 공동창업자 자베드 카림이라고 하네요.

 

"The first video on YouTube. Maybe it's time to go back to the zoo?"

"유튜브 첫 동영상! 동물원으로 돌아갈 시간인가요?"

 

라는 동영상 설명글도 함께 올렸다고 하네요.

이영상은 유튜브가 공식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에 올린 영상이라고 합니다.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9천만뷰를 넘어섰습니다.

현재 유튜브의 최초의 동영상인것이 유명해지면서 현재 550만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계속 댓글이 달리고 있는 현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계속 달리고있네요)

전세계 사람들의 '성지순례'가 계속 되고 있다고 볼수있습니다 ㅎㅎㅎ

저 역시도 저 동영상은 유튜브의 시작을 알린 정말 의미있는 동영상이라고 생각돼요~

 

마지막으로 2005년 유튜브 초창기의 모습입니다.

동영상이 하나도 없는 상태입니다. 지금의 모습과는 많이 다르죠?

유튜브의 역사를 이렇게 알고나니 너무 재밌는것같네요 ㅎㅎ

Comments